선용애드플러스 카페바이럴 업체 찾고 있다면

2019. 12. 31. 11:48바이럴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온라인홍보!
참 많이 듣는 이야기 중 하나일 것입니다.
공식블로그, 지식인, 카페바이럴, SNS 등
많은 채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카페바이럴 이라는
단어는 빼놓을 수 없겠죠?

어떤 분은 무조건, 꼭 해야 한다!
돈이 얼마 들지 않는다,
엄청 쉽다(혹은 반대로 엄청 어렵다),
직원을 시켜서 카페에 가입해라 등등
카페바이럴과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들으실 텐데요.

카페바이럴은 정확한 이해 없이
무턱대고 진행한다면
카페바이럴 뿐 아니라 어떠한 광고,
홍보도 효과 및 성과를 내기 어렵기 때문에
효율을 낼 수 있는 마케팅 방안,
카페바이럴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페란 무엇이고 

여기에 바이럴이 붙으면 

어떻게 변화하는 걸까?


카페는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온라인 동호회'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만든 커뮤니티로 블로그를 '내 방'이라고 비유한다면
카페는 '마루, 거실'쯤으로 비유하기도 합니다.

 

 


정보의 공유, 관심사 전파 등
굳이 인터넷을 통해 카페에 가입하여
다양한 가입 조건을 충족시키고
활동을 하는 카페 회원들!
이러한 사람들은 업체 측 입장에서 바라보면
다분히 '활동적 소비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블로그를 이용해서 단팥빵을 판다고
포스팅을 올리는 것보다는
단팥빵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모인 카페에 이야기하는 것이
더욱 입소문에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즉 카페에 다양한 형태로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야기하는 행위를 진행하는 것을
‘카페바이럴’이라고 합니다.
카페바이럴을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체크를 해야 합니다.
회원 수가 많은 곳이 좋다는 것은
기본 사항이지만 카페의 성향,
타겟의 설정이 그보다 우선적 고려사항입니다.

탈모 관련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데
회원 수가 많다는 이유로 임산부들이 모여있는
카페에 홍보를 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임산부들에게서 스트레스성 탈모가 발생하긴 하지만
차라리 탈모 관련 카페를 직접 찾는 것이 낫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카페바이럴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해당 카페의 각 카테고리를 잘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톤과 매너로 홍보인 듯
홍보 같은 홍보 같지 않은 홍보를 해야 합니다.

카페 가입이 되고 알맞은 카페를 찾았다고
소나기 퍼붓듯이 '나 광고합니다'라는 식의
글을 주구장창 올려버린다면
오히려 '싸구려'이미지가 만들어지고
블랙컨슈머를 형성하게 합니다.

 


카페바이럴을 진행하시는 방법 중에는
대행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에는 리포트, 보고서를 꼼꼼하게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회원 수도 많고 적정 주제의
카페에 글을 올렸다고 보고를 해도
하루 방문자 10명도 안 되는
유령카페에 글을 올리는 작업을 진행할지도 모릅니다.


카페바이럴을 위한 간단 정리


V 나의 브랜드와 제품(서비스)에 알맞는 카페를 선정 
V 해당 카페의 톤과 매너를 지키는 컨텐츠 제작이 관건 
V 대행사 이용시 꼼꼼한 체크로 성과 및 효율 따져보기 

카페바이럴에 대한 궁금하신 점,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선용애드플러스와 상담을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힘이 되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